2025-03-05
애견타임즈 김상현 기자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오는 22~23일 ‘도그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
강아지숲이 주최하고 동물과사람이 주관하는 이번 도그페스타에는 하림펫푸드-가장 맛있는 시간 30일과 헬로마이펫, 바비온, 트러스티푸드, 펫생각, 허레이, 붐붐포가 협찬사로 나선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도그페스타는 반려 가족과 비반려인이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더 나은 반려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다. 올해는 특별히 가을 시즌 축제가 아닌 봄 시즌에 연다.
특히 오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행사 이틀간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모든 강아지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춘천 지역의 반려견을 양육하는 취약 계층 반려 가정을 초청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도그페스타만의 각종 이벤트와 풍성한 혜택도 준비됐다. 먼저 반려 가족들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특별 포토존이 마련됐다.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반려견에게는 선착순 매일 150개의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해 도그페스타와 함께하는 설채현 수의사는 이번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을 장식한다.
축제 첫날인 22일 ‘강아지 이야기,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을 통해 강아지숲의 다채로운 시설 곳곳을 산책하며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맞춤 꿀팁 전수, 행동 상담 등에 나설 예정이다. 미니 티타임과 1:1 포토타임 등도 진행한다. 당일 매표소에서 사전 접수를 완료한 선착순 15팀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이어 말하기’, ‘장난감을 찾아라!’, ‘강아지숲을 이겨라!’, ‘도그스포츠 시범 & 체험’, ‘간식 도둑 강아지 친구들을 찾아라!’와 같은 특별 프로그램과 ‘미니 운동회’, ‘볼풀존’, ‘강아지숲 패션왕’, ‘장애물 레이스 챔피언십’, ‘콘홀 골인’, ‘개인기 마스터 오디션’, ‘컵 속의 간식 찾기’와 같은 상설 프로그램도 즐길 거리다.
이 밖에도 ‘블루밍 아트’와 ‘반려견 캐리커처’, ‘강아지용 터그 장난감 및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강아지숲 우체통’ 등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견 간식 및 용품을 판매하는 부스와 각종 먹거리 장터, 야외 테이블존도 운영돼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울 전망이다.
애견타임즈 김상현 기자 kimsh@dogtimes.co.kr
<저작권자(c) 애견타임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