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청계천 반려동물 출입 시범사업을 시작한 이래 하루 평균 77명이 반려동물과 함께 청계천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국민의…
경남 합천군은 지난 5월 쌍백면에서 개장한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 '멍스테이'가 방문객 집계를 시작한 지난달에만 600명가량이 다녀가며 …
서울 서초구는 지난 12일 노후화된 길고양이 급식소를 교체해 겨울철 길고양이 보호에 나섰다고 밝혔다. 2017년에 3곳으로 시작된 길고…
경남 창원시는 반려동물 문화복합공간인 '펫-빌리지' 내 동물보호센터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만 19세 이상 성인은…
서울시는 유명 만화인 '먼나라 이웃나라'의 저자인 이원복 작가와 함께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교재인 '반려견과 더불어 살기'를 제…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동물 CSI(범죄 현장 수사대) '수의법의검사'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9월부터 학…
10월 4일을 '충남 동물 보호의 날'로 지정하…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내년 2월 말까지 '길고양이 겨울집'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겨울철 한파로부터 길고양이를 보호하기 위…
경남 김해시의회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회적 배려가구에 동물 장례비 지원을 제안하는 발언이 나와 눈길을 끈다. 김해시의회 김창수 시의원…
세종시가 반려동물 장묘시설을 설치·운영하거나 장묘산업을 위한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26일 세종시와 세종시의회…
서울시가 청계천 반려동물 출입 시범사업을 시작한 이래 하루 평균 77명이 반려동물과 함께 청계천을 찾은 것으…
경남 합천군은 지난 5월 쌍백면에서 개장한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 '멍스테이'가 방문객 집계를 시작한 지난달에…
서울 서초구는 지난 12일 노후화된 길고양이 급식소를 교체해 겨울철 길고양이 보호에 나섰다고 밝혔다. 201…
경남 창원시는 반려동물 문화복합공간인 '펫-빌리지' 내 동물보호센터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