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어서 와, 멍냥아´ 전북대 익산캠퍼스서 27일 반려동물 한마당

2025-09-23

전북대 반려동물 한마당

[익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북 익산시는 오는 27일 전북대 익산특성화캠퍼스에서 반려동물과 시민이 함께 즐기는 '2025 전북대학교 반려동물 한마당'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전북대 수의과대학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반려인과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선보인다.

 

행사장에서는 ▲ 멍냥 그립톡 만들기 ▲ 발 도장 추억액자 ▲ 반려동물 건강검진 등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 반려동물 산책룩 펫션쇼와 OX퀴즈, 사진 콘테스트 등 무대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아울러 전북대 수의과대학 박철 교수와 윤지선 교수의 강연으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일일 수의사 체험'을 통해 미래 수의사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진로 경험도 제공한다.

 

방문객들에게는 리유저블백, 텀블러, 부채 등 기념 선물을 제공한다.

 

특히 현장에는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펫프렌드(Pet friend) 익산' 홍보 부스가 마련돼 익산의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와 동반 여행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또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원광보건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진로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한인경 시 교육협력과장은 "지역사회와 캠퍼스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신 전북대 수의과대학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친화 문화를 확대해 전국 관광객이 찾는 익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익산=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china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애견타임즈주요뉴스

0/140자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