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반려견의 필수품, ´구름패드´ ①

2016-04-29

반려견의 필수품 배변패드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그 주인공은 다름아닌 배변패드의 끝판왕이라는 별명이 붙은 '구름패드'이다.

 

구름패드는 기존 배변패드와 달리 미국산 엠보싱 원단과 일본산 SAP 흡수제를 사용해 만들었으며, 국내 특허기술인 위생밴드도 적용된 제품이다.

 

애견타임즈는 구름패드를 만드는 리홈 임동만 대표를 만나, 구름패드의 이모저모를 알아봤다.

 

 


- 리홈의 구름패드는 어떤 제품인가요?
 
구름패드는 반려견과 보호자들에게 좀더 좋고 위생적인 제품을 공급하고자 만든 제품 입니다. 구름패드는 패드에 위생테이프를 부착해, 국내외에 특허 출원을 신청한 제품으로 특허 로열티를 받는 제품입니다.


또한 일본산 최고급 흡수제와 미국산 펄프원단을 사용해 얇지만 흡수력은 놀라운 제품입니다.

 

- 반려동물 배변패드를 만드신 계기가 있다면?

반려견을 키우면서 배변패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고 쓰레기 부피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아기 기저귀 처리 시 하는 테이핑 방법을 배변패드에 적용하면 어떨까 생각하고 만들게 됐습니다.

 

 

 

 

- 반려견이 배변패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배변패드를 사용해야 하는 제일 큰 이유는 반려견이 집안 아무 곳에서나 배변활동을 하지 않고 한곳에서만 할 수 있도록 훈련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반려견 입장에서는 영역표시일 뿐이지만 견주 입장에서는 집안 곳곳의 대소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따라서 서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배변훈련이 필수적인데 이때 꼭 필요한 제품이 배변패드라고 생각합니다.

 

배변패드가 있으므로 위생적이고 냄새 걱정도 안하고 좀 더 깨끗하게 지낼 수 있으며, 반려견도 또한 편하고 좋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름패드의 장점 및 특징은?

구름패드의 최대 장점은 좋은 재료와 위생테이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료 펄프는 미국의 천연펄프를, 고흡수제는 일본 스미토모사의 SA50(신생아 기저기 흡수제)을 사용해 좋은 원료로 좋은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구름패드는 일반 제품보다 얇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구름패드는 무게는 같으면서 두께는 얇고 흡수가 잘되고 방수가 잘 되는 제품입니다.

 

또한, 특허 출원중인 위생테이프 방식으로 버릴 때, 패드 부피를 줄여 배변 냄새도 줄일 수 있는 위생적인 제품입니다.

 

 

 

- 구름패드 개발 과정은 어땠나요?

구름패드는 싼 가격을 맞추기 위해 만든 제품은 아닙니다. 제조 과정은 일반 제품과 비슷하나, 위생테이프 구입부터 생산 라인 설치까지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약 1년 동안 실험과 테스트를 거쳐 정상적인 제품을 생산하게 됐습니다. 특히 위생 테이프는 생산공장을 찾지 못해 유럽까지 업체 조사를 했습니다.

 

 

 


반려견의 필수품, ´구름패드´ ② 계속

 

애견타임즈 최광용 기자 choiky@dogtimes.co.kr
<저작권자(c) 애견타임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애견타임즈주요뉴스

0/140자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