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개빌라 칼럼] 반려견 용품 수납 이렇게 해보세요

2016-11-22

반려견들을 위한 각종 용품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목줄부터 악세사리 종류도 많을 뿐만 아니라, 각종 의상까지 강아지 용품은 그야말로 한아름이죠. 

 

반려견 용품을 수납하는 방법도 또한 여러가지가 있는데 반려견용품 수납 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납장을 별도로 사용하는 방법

 

현재 거주 중인 주택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인데, 기성제품을 구입해서 필요한 위치에 편안하게 배치해서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리모델링을 하거나 신축을 할 경우에는 어떻게 적용해 볼 수 있을까요?

 


 

신발장에 용품 보관함을 만드는 방식

 

신발장을 새로 설치하는 경우에는 사진처럼 반려견 용품을 넣을 수 있는 수납시설을 부분적으로 설치해 보시죠. 산책을 나간다든지 할 때 현관에서 바로 꺼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이는 방법입니다.

 

 

 

붙박이 장을 만드는 방법

 

주택을 신축하는 경우에는 반려견의 잠자리를 만들어주고, 그 상부에 강아지 용품 수납 공간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공간활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되겠죠.

 

 

 

운동을 겸한 수납공간 확보 방법

 

반려견을 위한 공간을 만들면서 운동도 하고, 수납공간도 확보하는 일석이조의 방법이라고 할까요?  반려견에게 별도의 방을 만들어 줄 때 적용을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죽은 공간을 활용하는 방법

 

계단의 아래쪽은 삼각형이 만들어지는 별다른 쓸모를 찾기 어려운 죽은 공간! 이 공간을 살려서 반려견 용품을 보관하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켜보면 어떨까요?

 

 

 

 

경우에 따라서는 이런 것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이디어를 내면 적용해 볼 수 있는 수납공간 확보 방법은 얼마든지 있을 수 있거든요.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행복한 반려견 용품 수납 시스템!

 

기존 주택에서는 기성품을 이용해 설치하시고, 신축이나 리모델링을 하는 경우라면 위에 열거한 방법들을 적용해 보면 어떨까요?

 

반려견주택연구소 박준영 소장 

 

 

 

'개빌라 칼럼' 전체보기

 

 

애견타임즈주요뉴스

0/140자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