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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관련 상품군 지속 성장´, 롯데마트 분석결과 발표

2018-01-04

4일 롯데마트가 2018년 무술년 황금 개의 해를 맞아 반려동물 관련 상품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들에게도 건강이 최고의 가치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2015년부터 3년간 반려동물 관련 상품군의 매출 분석에서, 애견들의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덴탈케어간식'의 매출이 2016년 약 30%(30.1%), 2017년에도 약 5%(4.8%)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애견간식' 매출의 경우 2015년까지는 '애견건사료' 매출보다 적었으나, 2017년에는 10%p 이상 '애견건사료' 매출을 넘어섰다.


이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단순한 먹이용 건사료를 구매하던 것에서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생활과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간식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고양이건사료'는 지난해 약 12%(12.3%) 매출이 감소한 반면, '고양이간식'은 무려 60% 이상(60.9%) 매출이 늘어났으며, 챠오츄르, 템테이션과 같은 브랜드 상품군들이 '고양이간식' 매출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반려동물 비식품군에서는 '패드'가 2016년 8.4%, 2017년 7.4% 매출이 늘었으며, 반려동물 '방석/매트'도 2016년 11.1%, 2017년 5.6% 매출이 증가했다.

 

롯데마트 '도그퓨어 덴탈케어α' 간식 6종[제공: 롯데마트 제공] 

 

반려동물 '장난감'의 매출도 2016년 57.0%, 2017년 38.8%로 큰 폭으로 늘어났다.

 

롯데마트 라이프스타일팀 안소현 MD는 "반려동물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식품군과 비식품군 모두에서 건강한 식생활과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는 상품군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기존 PB상품에 대한 리뉴얼을 진행하고, 가성비를 강조한 신규 PB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8일부터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생활과 실내 생활을 위해 색소나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 건조시킨 '도그퓨어 덴탈케어α' 간식 6종을 5000~6500원에, 피부질환 예방을 위한 '오가닉 애견 의류' 3종을 1만9900원에 판매한다.

 

애견타임즈 최광용 기자 choiky@dog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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