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울시, ´유기동물 안락사 제로·입양 100%´ 사업 추진

2018-02-12

동물복지 10개 전문단체와 유기동물 안락사에 이르지 않도록 입양 활성화
민관협치로 유기동물 진료·보호 강화, 교육·홍보 13개 기관과 업무협약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가 13개 동물 의료 및 복지 전문 기관·단체와 협력해 '유기동물 안락사 제로, 입양률 100%'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우선 센터는 (사)서울특별시수의사회,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의료 3개 기관과 협진 핫라인 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상태가 심각한 응급유기동물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도록 지원해 생존율을 최대한 높이는 게 목표다.

 

이들 협력기관들은 서울시 발생 유기동물 질병 연구·예방 활동, 인수공통전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연구도 진행하기로 했다. 수의과대 학생 교육, 봉사 활동도 상호 지원한다.  

 

또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는 (사)나비야사랑해, (사)동물자유연대, (사)카라 등 동물복지 관련 10개 전문단체와 유기동물이 안락사에 이르지 않도록 입양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동물보호교육과 홍보활동도 공동으로 진행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고 동물학대 등으로 인한 사회적 갈등을 줄여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지난 9일 신청사 8층 간담회장에서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과 공동사업은 서울시가 지난해 4월 구성한 민관협력 TF팀의 논의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서울시는 시민단체, 전문가 등과 함께 지난해 4월 민관협력 TF팀을 구성해 동물 진료, 교육, 입양 등 센터 운영 수준을 높이기 위한 논의를 8차에 걸쳐 진행해 왔다. 

 

 

 

서울시 나백주 시민건강국장은 "서울시는 민간기관,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를 유기동물 진료·보호수준 향상, 입양활성화, 동물보호교육 다양화에 적극 나서는 서울동물보호 컨트롤타워로 운영해 나가겠다"며 "사람과 동물이 건강하게 공존하는 서울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애견타임즈 김상현 기자 kimsh@dogtimes.co.kr
<저작권자(c) 애견타임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애견타임즈주요뉴스

0/140자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