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반려동물과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는 ´펫슬랩´ ②

2016-07-08

 

 

- 반려동물 정보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우리는 콘텐츠를 혼자 만들기 보다는 전문가나 연구를 통해 정보를 가지고 있는 분들을 찾아 같이 만들고 있습니다.

 

몇 년도 안 된 회사가 반려동물 콘텐츠를 만들어서 제공하는 것이 매우 조심스럽기 때문에 모든 정보들을 확인하고 객관성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좋은 강아지 장난감을 찾으면 '이거 좋은거다'라고 표현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에게 '이런 장난감이 있고 지금 이런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다' 또는 '어디서 살 수 있다' 등 유저들이 선택할 수 있는 정보들을 제공하는데 집중을 합니다. 

 

정보를 위해 많은 곳과 제휴를 했고, 또 좋은 정보를 위해 많은 콜라보레이션도 하고 있습니다.

 


 

- 반려동물 정보 콘텐츠 서비스 시,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우리나라에 가장 많은 반려동물은 개와 고양이 입니다. 두 동물도 다르지만, 키우는 사람들 또한 성향이 많이 다릅니다.

 

예전에는 '강아지상', '고양이상' 하면 얼굴 모양을 말하는 줄 알았는데, 지금은 그 사람의 성향을 말하는 게 더 맞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을 많이 만나서, 그들이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물어보았습니다. 

 

재밌었던 일도 많지만, 어려운 점은 반려동물 정보 서비스를 한다는 얘기를 듣고, 주변 분들이 자꾸 좋은 아이(반려동물)를 찾아 달라고 연락이 오는 것입니다. 

 

그런 일을 하는 게 아니라서 못해주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의 문의가 있어 난처한 경우가 많습니다.

 


 

- 펫슬랩 모바일 앱의 효과적인 이용 방법은? 

 

개인적으로도 어떤 앱이나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내 정보를 왜 넣어야 하는지 의심이 되지만, 또 사용하다 보면 점점 나에게 맞춰져서 편한 서비스가 됩니다. 

 

처음에는 내 기록이나 정보가 남는 게 불편하게 느껴지지만, 사용하다 보면 나에게 맞춰진 서비스가 되서 이용할 때 편해집니다. 

 

펫슬랩 앱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용할수록 점점 나한테 맞춰지기 때문에 많이 사용할수록 보다 편리해지실 것입니다.

 

- 펫슬랩 모바일 앱은 펫슬랩 사이트(www.petxlab.com) 콘텐츠와 실시간으로 연동되는지? 

웹과 앱은 같이 연동됩니다. 나중에는 우리가 영상이나 TV로 콘텐츠를 만들게 되면, 그런 것도 플랫폼에 연동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펫슬랩의 다른 SNS에 올라가는 내용들도 모두 펫슬랩 플랫폼의 한 부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펫슬랩 모바일 앱을 추천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외국 분들은 조금 기다려야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앱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사용하시면 도움되는 게 많으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발전! 지금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더 추가하고, 유저들이 사용하는 것을 개발해 지금보다 더 발전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광고·홍보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펫슬랩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먼 미래까지도 계획하고 있는 게 많지만, 그건 나중에 보여드리겠습니다.

 

펫슬랩은 반려동물과의 삶을 더 건강하고 즐겁게 살기 위해 그 답들을 연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애견타임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애견타임즈주요뉴스

0/140자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