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29
애견타임즈 김상현 기자
- FC ONE 이외에 삼화플러스에서 생산하는 반려동물 사료는 어떤 것이 있나요?
삼화플러스는 반려동물 사료 전문기업으로써 FC ONE 이외에도 다양한 사료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SAFE-V2라는 기능성 사료가 더 있습니다.
SAFE-V2는 건강한 치아를 만들어 주는 사료로, 충치를 생성하는 뮤탄스균 생성을 원천적으로 막아주는 특허물질이 들어 있어 건강한 치아를 노령견까지 가지고 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외에도 슈퍼프리미엄 사료인 후레쉬 프리미엄 사료도 고객분들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최근 다음(daum) 반려동물 카페 '강사모'에 사료 1톤을 기부하셨습니다. 하시게 된 계기가 있다면?
현재 다음 강사모에서 유기견 보호 및 동물보호법 개정 등을 위해 많이 노력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삼화플러스 대표님도 동물을 사랑하는 분이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삼화플러스는 비록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지만, 서로 상생하며 함께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 가자는 것이 삼화플러스의 가치이자 비전입니다.
- 평소에도 유기견 보호 활동이나 동물보호단체 등에 후원을 많이 하시나요?
후원을 지속적으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화플러스의 주요 사업 중 하나가 애견관련 사업이기 때문에 사료 후원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각종 후원 행사나 좋은 취지로 진행되는 활동에는 되도록 참여하고 있고, 정부기관이나 민간단체 등 여러 방면의 뜻있는 분들과 협의해 판매금액의 10%를 사회에 기부하는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 지난 5월 말 일산에서 열린 '펫블랙프라이데이'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행사에서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를 소개해 주세요.
저희가 진행한 '가위바위보 이벤트'가 생각나네요. 행사 때, 저희 직원 한명이 손을 다쳐 손가락 깁스를 하고 가위바위보를 했습니다.
깁스를 했기 때문에 보자기만 낼 수 있어서, 고객분들이 가위만 내면 무조건 이기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주먹을 내시고 지시는 분들이 많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가위바위보에서 지신 분들에게도 많은 경품을 제공해서 이벤트에 참가하신 분들이 모두 즐거워 하셨습니다.
- 더운 여름 보호자들에게 반려동물을 잘 키울 수 있게 조언(Tip)을 주신다면?
여름은 사람만 더운 것이 아니라 반려동물도 덥습니다. 오히려 평균 온도가 사람보다 약 2도 정도 높기 때문에 더 덥게 느낄 수도 있죠.
사람도 시원한 선풍기를 좋아하는 만큼 반려동물들도 선풍기를 틀어주시면 좋아합니다.
여름엔 반려동물과의 산책도 신경쓰셔야 합니다. 비포장 도로나 잔디같은 곳은 조금 덜 하나 아스팔트의 경우 지열이 상당히 올라옵니다.
더군다나 반려동물은 사람보다 지면에 더 가깝게 있기 때문에 훨씬 뜨겁습니다. 잘못하면 반려동물 발바닥에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한 낮에는 산책을 삼가하시고 아침·저녁으로 한산할 때 산책을 하실 것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 향후 계획이 있다면?
현재 뜻있는 분들과 함께 봉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수익금을 좋은 일에 사용하자는 취지로 만들고 있는데 조만간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 강사모와 FC ONE 봉사단을 창단하려고 합니다. FC ONE 봉사단은 약 20명으로 창단해 유기견 보호 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고아원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저희 삼화플러스에 많은 관심부탁드리며,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문화 개선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애견타임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